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국내 주식 1% 수익 이야기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5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 포스팅 입니다.

 

한동안 글을 안쓴 이유는 사실....한가지 이유뿐이겠죠?

 

한동안 물려서 멘탈이 탈탈 털리고, 덕분에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도 글을 쓰지 못했었습니다. 그래도 오늘 글을 쓴다는 것은, 물린것을 탈출 한 기념아니겠습니까?

오늘 하루 한국 주식시장의 68%의 종목이 상승을 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오늘 대부분의 종목들 수익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그동안 어떻게 투자가 되었는지 돌이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동안 글을 못쓰다 보니, 사진이 좀 커졌습니다.

 

일단 보시면 4/27일날 매도한 종목은 센트럴 모텍

4월 17일날 경부터 해서, 센트럴 모텍을 풀매수 했고, 자꾸 지지부진 하기에, 조만간 날라갈것 같아서 미수로 추가적으로 더샀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미수 3거래일째 되는 27일날 미수 산 금액 손절. 나머지 금액은 홀딩하고, 결국에는 5/6일단 백만원을 벌고 나왔습니다.

더 억울 한것은 그 이후 3일뒤, 센트럴 모텍은 제가 판 금액 대비 20% 상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억울함에, 센트럴 모텍이를 팔고, 엠에스 오토텍을 매수!

2번의 익절 기회를 참고 6천원에 팔려고 하였고, 2주가량을 버텨서, 드디어 오늘!

6천원 못갈줄 알고, 5800원 부근에서 하차 하였는데, 오늘 시외 가격 기준으로 6600원을 찍고 내려왔습니다.

 

그렇게 6천원을 갈거다라고 맘을 먹고, 팔지 않고 기다렸는데, 제가 하차하고 나니, 더 간 모습에 ㅜㅜ눈물이 하염없이 앞을 가립니다.

 

오늘 시간외까지 가지고 갔으면, 최소 벤츠 c클래스를 뽑을수 잇었겠지만 ㅜㅜ현실은 500만원으로 마무리 합니다.

 

지난달과 이번달에 미국 주식에 투자를 못해서, 이금액을 미국 주식으로 돌릴려고 합니다.

 

근데 요즘 장이 계속 올라가는데, 실물 경제는 박살나고 잇는데, 저만 하락 할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지요?

여러분들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오늘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526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s. 엠에스오토텍은 명신산업 상장 건으로 장기적으로 보면 최소 만원은 갈 주식이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