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26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국내 주식을 일단 다 정리하고 남은 수익으로 미국 주식을 사려고 하엿는데, 예수금이 일단 130만원 밖에 없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제 미국 장도 불장이거라 예상했지만, 미국 장은 물려도 언젠가는 본전 이상의 수익을 주기 때문에 역시나 130만원 어치 일부를 매수하기로 하엿습니다.

각 계좌별로 200만원씩 추가 매수를하려고 하엿는데, 일단 130만원은 2번 포트폴리오를 매수하도록 하였습니다.

2번 포트폴리오가 현재, epr100주를 가지고 잇는 상황인데, 또다르게 2주 가지고 잇는 SPCE가 -17프로인 주식을 볼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2번 포트폴리오는 아기를 위한 포트폴리오니, 정말 장투를 위한 기술주와 미래를 향한 종목으로 매수를 하였습니다. 종목은 바로 SPCE와 AMD!

AMD는 신규로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였는데, 주가가 코로나 사태에도 크게 빠지지 않았고, 지금 현재 주가를 회복한 상태 입니다. 아쉬운 점은 SPCE와 AMD는 배당을 주지 않는 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먼 훗날 아이가 계좌를 받았을때, 큰 수익으로 돌아오지 않을까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수익률 그래프


월별 배당 그래프


현재 2번 포트폴리오의 EPR종목이 상승을 많이 해서 수익이 크게 나고 있습니다. 나중에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주가가 원래 주가인 60불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면, 배당도 다시 시작하겠죠?그렇게 되면, 아마도 2번 포트폴리오는 풍성해 지리라고 생각합니다.
1번 포트폴리오에서는 버핏도 버린 델타 항공이 지금 현재 마이너스인 상황 ㅜ언젠간 저 종목도 우상향을 하리라고 믿고 존버해 봅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26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