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29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오늘은 저에게 멘탈이 터지도록 국내 시장에서 망한 날이었습니다. 이것은 근데 다음에 국내 주식에서 다루도록 하고, 오늘은 미국 배당주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시드가 생겼으니, 배당주를 투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에서 파미셀을 매수했고, 그와 연관된 길리어드를 찾아 보니, 예전 최고가가 180불이엇는데, 현재 70불 정도이고, 배당도 주는것 같아서 매수를 결심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물타는 종목들도 생겨서, 덕분에 델타도 추매해서 평단을 많이 내렸습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 수익 그래프

 

덕분에 포트폴리오에 제약관련 주식도 넣었습니다. 운좋게 길리어드가 상승을 해주었고, 지금 포트폴리오상 제일 비싼 주식이 되었습니다. 암드도 추가매수를 하여서, 현재는 약 수익으로 돌아섰습니다.

과연 이 포트폴리오가 어떻게 미래에 될지 궁금하네요.

 

EPR도 배당컷 이후로 많이 상승을 해서 현재 30프로 이상의 수익을 주고 있고,  ARCC또한 수익을 크게 주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델타만 상승으로 돌아오면, 모든 종목이 빨간 불을 켜주는 포트폴리오가 될것 같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홍콩관련 인민법 개정으로 인하여 이슈가 튀어 나오고 있고, 5월 31일은 길리어드사의 코로나 경증 테스트 결과가 나온다고 하니, 이또한 어떤식으로 주가에 반영이 될지 궁금해 집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29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