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609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609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오늘은 배당주 보다는, 3번 포트폴리오의 단타 위주의 계좌 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계좌들의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또한 니콜라 주식이 상장을 하였고, 이것을 사려고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10주를 고점에서(시초)산 후, 점점 내려가서 어느세 거의 풀 매수가 된것입니다.

어쩔수 없이, 주식들이 양봉이 된 친구들은 전부다 팔고, 음봉인 친구들을 조금씩 물을 타고나서, 잠을 잤습니다.

사실 니콜라(NKLA)는 수소트럭을 제조하는 스타트업으로써, 상장 3일 만에 하루에 100프로씩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고, 저는 그 고점에서 산 것입니다.
뉴스나 이런것을 보면, 제2의 테슬라라고 붙여지고 있습니다. 이름또한 참 어그로성인지 뭔지 모르지만, 니콜라 테슬라는 미국 전기 공학자로써, 전자 공학에서는 대단하게 우리를 배움에 있어서 엿먹인 대단하신 분입니다. 그런 분의 이름을 따서, 니콜라(수소차), 테슬라(전기차)의 양대 산맥이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니콜라에 대해서는 추후에 더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 수익 그래프


한국 장에서 외인들에게 털린 금액이 지금 현재 좀 큰데, 이 금액을 미국 개미들에게서 좀 털어와야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면서, 거의 5천만원 되는 손해를 어찌 또 매워야 될지 큰 걱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의 니콜라 형님께서 크게 수익 줄것을 믿어 의심치 않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609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