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니콜라(NKLA) 나스닥에 상장되다! 니콜라는 무슨 종목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매수한 종목인 니콜라(NKLA)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나스닥에 최근 상장한 회사로써, 수소차를 생산하겠다고 큰 포부를 품고, 상장된 회사 입니다.

일단 회사 로고 입니다.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nikolamotor.com/motor
일단 현재 미국 주식에 니콜라를 좀 쌔게 들어간 상황입니다. 그리고는 현재 좀 쌔게 물려 있는 상태이기도 하구요.

니콜라는 현재 상용화는 되어 있지 않지만, 21년 뱃저 모델을 시작으로, 23년 수소 트럭을 양산할 계획입니다.


국내 주식 시장에서는 니콜라와 연관된 회사는 바로 한화 입니다.


니콜라가 상장후 100프로의 상승을 하면서, 한화가 대박이 났다는 뉴스가 연일 나오고 있습니다.


니콜라와 한화에 거의 몰빵을 한 지금.....니콜라 주가가 하락하면서 제 계좌도 하락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 니콜라는 무엇을 하는 회사 일가요?

제2의 테슬라라고 하면서, 많은 기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럼 테슬라와 비교했을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쉽게 정리를 하면
니콜라 : 수소차
테슬라 : 전기차
를 사업 분야로 잡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니콜라와 테슬라는 무슨 상관 관계일까요?

미국의 전기공학자. 미국의 에디슨 회사에서 수년간 발전기와 전동기를 연구하였으며, 테슬라 연구소를 설립하고, 최초의 교류유도전동기와 테슬라 변압기 등을 만들었다. 자기력선속밀도의 단위인 테슬라는 그의 이름에서 딴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니콜라 테슬라 [Nikola Tesla] (두산백과)



사실 NKLA와 TESLA는 미국의 전기공학자의 성과 이름을 딴 회사들입니다.

저도 테슬라는 대학다닐때 많이 들어서 알고는 잇었는데, 성이 니콜라였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된 것입니다.

6월 12일 주가는 60.5불입니다. 현재 한화 주가는 미국 시장의 급락을 원인으로 2만4천원 정도 입니다.


현재까지는 한화와 니콜라의 차트가 비슷 해보이긴 합니다. 앞으로 과연 어떻게 이 2회사가 주가의 흐름을 갖을지가 제일 궁금합니다.

니콜라로 테슬라 처럼 1000불이 되어서,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한번 존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니콜라(NKLA)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