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미국 배당주 배당컷 / 당하지 않은 종목 리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6월 13일 기준으로 현재 배당을 주고 있는 종목과 배당컷을 당한 종목을 추려서 한번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6월 11일 미국 주식 시장이 급락을 하였고, 6월 12일 어제 밤에 약간의 반등을 보여 줬습니다.

얼마전 나스닥이 만포인트를 넘김으로써, 만스닥이 되었는데, 하루도 안되서 ㅜㅜ9500포인트까지 내려오다니 하필 만스닥이 넘은 그날 종목들을 매수하는 바람에 지금 기본적으로 손실이 -10프로 정도 되고 있습니다.

 

일단 어떤 종목이 배당컷을 당했고, 배당을 현재 주고 있는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종목들이 많긴 하지만, 제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들 위주로 정리를 하였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분기배당주의 경우, 배당컷을 한 종목은, LVS,DAL,MFA,OXY,CCL,M등 주가가 급락한 종목들은 현재 배당을 중지한 상황입니다.

월배당주의 경우, 대부분이 배당을 중지 하였지만, 이와중에 리얼리티인컴은 배당금을 높이는 기적을 보여주었습니다.

MAIN 또한 배당금을 아직 유지하고 있는 중이구요.

 

OXY의 경우는 배당컷을 완전히 할줄 알았는데, 0.1달러의 배당금을 주니, 이것으로 연명해야 되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그럼 배당컷 당한 종목들의 경우, 추후에 배당 재개를 믿으면서, 존버를 해야 될수 있는 상황이 오고 있습니다.

확실히 배당을 주는 종목들이 대부분, 주가를 금방 회복하거나,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크게 떨어지지 않고 업황을 타지 않는 종목군인것 같습니다.

기존 배당금을 기준으로 현재 배당률이 치솟은 종목들이 있는데, 과연 이 배당금을 언제쯤 다시 줄수 잇을지, 기대하면서, 지내야 될것 같습니다.

 

2차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보다, 주가와 경제가 얼른 정상화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6월13일 미국 배당주 배당금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