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고배당주 리얼리티인컴(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를 할수 없지만, 이젠 소소하게 소수점 계좌로 투자를 해보고자 미국 배당주를 소개하는 주제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목표는 하루에 한종목씩 배당주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2019.01.05 - [재테크이야기/기타 재테크 이야기] - 리얼리티인컴(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리얼리티인컴(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리얼리티인컴(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당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 중, 저의 배당 포지션이 가장큰 리얼리티인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주식을 할때, 엄청

hshan.tistory.com

위의 글을 쓴지 벌써 3년이나 지났으니, 최신화를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리얼리티인컴(O)입니다.

리얼리티인컴의 경우, 미국의 고배당주로써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고, 부동산이라는 이슈를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일단 월봉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분석은 모르겠고, 확실한건 코로나 이전으로 주가는 돌아온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주가상으로 봤을때는 큰 주가 상승의 요인은 찾을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배당 관련 내용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배당 수익률은 주당 4프로 가까이 됩니다. 배당 수익률은 4프로 정도로 현재 국내 적금 이자가 4프로 정도 되니까 안정적으로 배당 수익을 기대할수는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국내 적금의 경우, 원금 손실이 없지만, 주식은 모두다 아시다 시피, 주식 가격의 상승과 하락으로 인해서 추가 수익을 볼수도 있지만, 추가 손실을 볼수 있으니, 투자 하실때 중요하실것 같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4프로대의 배당을 매월 주기 때문에 좋은 월배당주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4프로 기준으로 현재 주가 70불이라고 가정했을 때, 300주 정도 보유 하면 매월 70불 가량 배당 수익을 거둘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충 2.1만불(즉 2,600만원) 주식을 구매하시게 되면 매월 70불씩 1년

합산 총 840불을 배당 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역시 매달 한주를 사기에는 큰 금액을 투자해야 되니, 여러분들이 잘 판단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첫 배당주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