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고배당주 메인스트리트캐피탈(MAI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고배당주 메인캐피탈스트릿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 작성해둔 글이 있긴 한데, 오래되서, 다시한번 업데이트 겸 글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메인 스트리트 캐피털은 부동산 관련 투자회사이다.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의 경우, 미국 고배당 주로써, 한국인이 사랑하는 리얼리티인컴과 마찬가지인 주식입니다.

코로나때, 모든 주식이 직격탄을 맞았듯이, 메인스트리트캐피탈도 같이 빠졌지만, 다시 예전 주가를 회복했습니다.

요즘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도 부동산에 버블이 많이 끼이고 있기도하고, 꾸준한 부동산 우상향이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일단 메인 주식의 주봉차트 입니다.

최저 35달러에서 최대 45달러를 매번 오르락 내리락 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배당의 경우, 매월 0.22달러씩 현재 배당을 주고 있으며, 1년에 1번씩 특별배당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것은, 메인캐피탈의 경우, 주식배당과 현금배당을 옵션으로 주는데,

대충 200주를 가지고 있으면, 매달 주식 1주씩 더 받는 효과가 있습니다.

200주의 경우, 대략 8천달러(한화로 대충 천만원 가량)이면 매달 4만원의 배당을 받을수 있게 되는 꼴입니다.

리얼리티 인컴은 한달에 배당 40달러를 받으려면 천오백만원어치의 주식을 매수해야되는데, 오히려 메인의 경우, 2/3의 가격으로 배당을 같은 가격을 받을수 있습니다.

배당 수익률이 6프로이긴 하나, 항상 주식의 경우, 시세 차익및 환차익이 있을수 있으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라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리얼리티인컴보다 메인스트리트캐피탈이 더 고배당주임을 잊지 마세요!

 

항상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