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배당주투자이야기]맥쿼리인프라, 국내에도 고배당주가 존재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가 아닌 국내 배당주 한개를 소개 할까 합니다.

사실 그동안 국내 배당주는 관심이 없었는데, 왜 국내에는 배당주로 할만한 종목이 없을까 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가장 좋은 종목 한개가 눈에 들어와서,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맥쿼리인프라(종목코드 088980)

일봉을 보시면 최근 들어서 엄청난?하락을 한후에, 지금도 약간 우하향인 종목입니다.

하지만 월봉상으로 보았을때는 전반적으로 우상향 추세에 있습니다.

사실 배당주는 급격한 상승보다는 우상향 종목이 좋긴 하니 이점은 긍정적인것 같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뭘 하는 회사인가요?

- 맥쿼리인프라는 1969년 설립되어 호주에 본사를 둔 맥쿼리 그룹이 국내의 신한금융지주회사와 합작하여 만든 회사 입니다. 모든 투자 자산의 집합투자업자인 맥쿼리자산운용을 통해서 자산을 관리하는 자산 관리 회사입니다.

 

국내의 도로, 철도, 항만, 에너지 등 사회기반시설에 투자를 할수 있고, 항만, 철도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즉, 국내의 기반 시설에 투자를 해서 소유하는 회사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맥쿼리 인프라 주가의 방향성
맥쿼리인프라 배당수익률

맥쿼리 인프라의 경우 반기배당으로 6개월에 한번씩 주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배당주식 입니다.

또한 주가도 큰폭으로 하락하지 않아서, 어떻게 보면 안전 자산으로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현금배당수익이 4프로에 달하므로, 국내 적금이율과 거의 비슷하거나, 조금더 높은 배당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 배당수익

또한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맥쿼리 인프라의 경우, 반기배당 6개월에 한번 배당을 주는데 한주당 380원정도 현재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주당 12000원 인데 배당금을 저만큼 주는것은 정말 많이 주는 회사인것 같습니다. 또한 배당 삭감 없이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보아, 안전 자산으로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과연 미국 배당주 만큼 큰 매력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긴 하지만, 배당 수익률과 과거 배당을 보았을때는 상당히 많은 배당 수익을 얻을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환율이 오르고 있는 이 시기에, 미국 주식을 대량으로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되지만, 국내의 안전 자산으로 대표되는 배당주 맥쿼리 인프라에 투자를 하시는 것은 어떠실지 여러분들의 투자 생각에 달려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도 조금씩 꾸준히 사 모아보도록 해야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