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짠돌이 앱테크 이야기

짠돌이로 부자되기-롯데백화점상품권 3% 수익률로 현금화 하기

반응형

짠돌이로 부자되기-롯데백화점상품권 3% 수익률로 현금화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테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까페나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면서 느낀점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있고 이런 재테크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투자인 주식, 부동산, 코인, 적금 등이 아닌 정말 기발한 방법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최근에 제가 포스팅 하고 있는 앱테크는 우리가 가장 흔히 할수 있는 기본적인 티끌을 모으는 재테크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깜짝 놀랄 만한 사실은 상테크 입니다. 이건 무엇인가 알아보니, 상품권을 가지고 재테크를 하는 것인데, 사실 상품권은 우리가 보통 선물을 받으면 그런 상품권이 필요 없게 되면, 오프라인의 상품권의 매장에 싼 가격에 팔거나 그렇지 않으면 직접 사용하는 2가지 방법으로 사용을 해 왔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알게된 방법은, 이렇게 매장에 파는 것이 아닌, 나의 통장으로 직접 현금화 하는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의 종류는 많이 있지만, 저도 반신 반의 하면서 하게 된 백화점 상품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온라인 쇼핑몰에서 백화점 상품권을 평소에는 액면가 그대로 파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사실 재테크라고 할수 없으나, 


하지만 이번에는 11번가에서 오케이 캐쉬백을 리워드로 3천점을 주는 상품입니다. 이렇게 되면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구매하게 되면 오케이 캐쉬백 3천점, 즉 10만원을 투자하여 3천원의 포인트를 얻을수 있으므로, 3프로의 수익을 얻게 되는 방법입니다.


오케이 캐쉬백 포인트를 얻은건데 어떻게 3프로의 수익이냐고 물으신다면, 오케이 캐쉬백의 경우에 하나머니 어플을 통해서,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하니, 환급성 포인트로써, 원화와 1:1로 구성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그럼 우리가 필요한 부분은 백화점 상품권, 부산은행의 썸포인트적금 통장, 롯데 엘포인트 어플 이 3가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11번가나 기타 쇼핑 사이트에서 롯데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 합니다.

※ 실물 상품권의 경우에는 엘포인트 적립을 할때, 백화점을 직접 가셔야 되므로, 꼭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 하도록 합시다.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시면 다음과 같이, 문자가 오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때, 롯데모바일상품권 어플이 없으시다면 다운을 받아서, 로그인을 해준 후, 인증을 받게 되면, 다음과 같이 구매한 백화점 포인트가 적립이 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인트를 엘포인트로 전화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엘포인트 어플에 포인트 전환하기 부분에 들어가시면, 롯데모바일상품권이 있습니다. 




엘포인트 전화을 위하여 전환금액을 입력하여 전환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포인트가 엘포인트로 적립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제, 현금으로 전환을 하기 위해서는 부산은행의 mysum 포인트 적금이 필요한데, 이것 또한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니 미리 개설을 해주시면 됩니다.


부산은행 어플에 들어가면 내가 가지고 있는 엘포인트와 포인트 적금이 보이는데, 추가 납입을 선택하여 줍니다.

※유의 하실 점은 2018년 12월 17일(?)을 전후로 하여, 엘포인트로 적금하는 금액이 20만원으로 줄어 들었으니, 이후에 계좌를 개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루에 10만 포인트까지만 적립이 가능하여, 2일에 걸쳐서 계좌에 입금을 해야 됩니다. 이렇게 포인트로 적금을 완료 해주게 되면 백화점 상품권을 구매하여 엘포인트를 다시 현금화 하는 순환식 고리가 완성되게 됩니다.

※주의 사항 : 포인트 적금 후, 바로 적금을 해지하게 될 경우에, 다시 포인트로 환급이 됩니다. 꼭 포인트 적금후 1달 이후에 적금을 해지 하셔야 통장으로 현금 환급이 되니 이점 유의하여 주세요!

이렇게 됨으로써, 클릭 몇번을 통해서 10만원 상품권을 카드 결재로 구매를 하여, 3천원을 버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러한 상테크를 통해서 작년에 논쟁이 많이 있었던것을 찾아 볼수 있었습니다. 3천 포인트라는 것이 작다면 작은 티끌과 같은 금액일수 있지만, 단지 클릭 몇번을 통해서, 3천원을 벌수 있다면, 이것 또한 큰 수익이 될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은 상테크-롯데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예전의 저였다면, 구질구질 할정도라고 여길수 있었겠지만, 이러한 것으로 티끌모아 부자가 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실천 하는 것을 보고 많은 것을 느낄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