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짠돌이 앱테크 이야기

부산은행 엘포인트 적금이 개악이 된다.(중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글을 써서, 저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지만, 중요 변경 사항이 있어서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2019/01/22 - [재테크이야기/짠돌이 앱테크 이야기] - 짠돌이로 부자되기-롯데백화점상품권 3% 수익률로 현금화 하기


위의 글에서 롯데 백화점 상품권을 통해서 3% 수익률로 현금화 하는 방법을 일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오늘에서야 알게된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롯데백화점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등 이러한 상품권을 통해서 충전된 포인트가 더이상 전환이 안된다는 공지가 부산은행에서 2월 11일날 공지를 한것입니다.

이런 사태가 발생하다니요. 이러한 것을 보고, 상테크라고 하는데, 이러한 상테크가 너무 무분별하게 알려져서 사용이 된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방법이 한가지 줄어드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희망적인 것은, 기타 앱테크를 통해서 적립된 엘포인트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적립이 될 것인것 같습니다. 이것도 정확한 것은 3월 12일이 되보면 정확하게 알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만약 3월 12일이전에 롯데상품권이 있으시다면, 현금화를 하시려면 미리미리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것으로 부산 썸뱅크의 포인트 전환에 대한 중요 사항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