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4월 정산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4월 정산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악의 3월을 거처, 또한번의 최악을 거친 4월.
2019년에서야 드디어, 징하고 징하던 국내 주식에서 손을 떼어 버린 한달이 었던것 같습니다.

다짐하고 다짐하던 것이 안되어, 국내 투자 환경이 저에 성격과, 저의 자제력과는 맞지 않고,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길고긴 투자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아마, 국내 투자 시장에서는 큰 손실만을 안고 떠나는것 같습니다.

이제 모든 투자는 미국 배당주에 맞추어져 있으며, 이렇게 투자된 배당주는, 훗날의 저에게 주는 선물이 되어서 돌아올 것을 믿고 투자를 계속해서 할 예정입니다.

지난 4월달에 저에게 배당으로 투자에 보답해준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1번 계좌에서는 코카콜라가 3.4달러를 배당해주었습니다.
2번 계좌는 코카콜라 1.36달러, EPR 13.87달러, 리얼리티인컴 4.74달러, APLE 0.4달러의 배당이 있었습니다.

1번 계좌는 3.4달러
2번 계좌는 20.37달러의 배당금이 배당되었습니다.

월배당 그래프로 보시게 되면, 1번 계좌의 경우, 월마다 현재 투자금액이 작아서이지만 3달러대의 평균 배당이 나오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2번 계좌는 계속해서, 투자 금액을 늘려가고 있기 때문에 배당 그래프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2번 계좌의 경우, 순전히 월배당으로 포트폴리오를 편성하였기 때문에, 앞으로 큰 금액이 투자 되지 않더라도, 꾸준히 수익이 발생할것으로 생각 되어집니다.

현재 2번 포트폴리오의 경우에는 월별로 32.989달러의 배당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현재 환율이 많이 올라서, 1160원 가량 되니, 3만 8천원 가량 월 배당이 나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것을 투자 금액으로 계산해서 1년간의 이율로 따지게 되면, 대략 6프로 가량의 이율로 배당이 될것 같습니다.

또한 32달러 가량이면, 현재 금액으로 좀만더 투자하게 되면, APLE 2주씩을 매달 재투자로 매수할수 있는 배당금까지 올라온것 같습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저의 포트폴리오를 볼 차례입니다.
포트폴리오


계좌별 수익 그래프


계좌별 월배당 현황


수익 그래프는 1번 계좌가 1달에 한번씩 투자가 이루어져서 그런지, 꾸준히 우상향인 그래프가 슬슬 나오는 것 같습니다.
2번 그래프는 종목의 다양성보다, 특정 배당주에 포지션이 크게 잡혀서, 그래프가 들쭉날쭉한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4월 정산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