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6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620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밤에 누워서 생각해보니, 곧 MAIN(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의 배당일이 다가오다 보니, 언제즘 배당금이 나올까 생각해서 들어가보니, 6월 20일자로 배당금이 나왔습니다.

신기하게도 다른 배당금과 다르게 계좌의 내역이 찍혀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다른 배당금 같은 경우에 세금을 제외하고 배당금이 입금 되는데, MAIN 같은 경우에는, 2가지 형태로 이루어 져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1. 배당단수주대금외화
2. 주식배당현지세금외


2가지 형태로 되어 있는데, 예전에 문자 받은 것을 생각하며, 기억을 더듬어 보니, MAIN의 경우에는 배당을 주식으로 주고, 주식으로 받지 못하는 것은 현금으로 배당을 주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주식으로 배당을 받게 되면, 계좌에 배당주에 대한 세금이 있어야 되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배당금이 먼저 나오고, 그 후에 배당 세금을 가져간 것으로 불수 있습니다.

일단 배당금액은 3.82달러이며, 세금은 0.57달러 입니다.

세금을 떼고 줄떼는 크게 보이지 않던 세금이 이렇게 배당금을 준 후에 세금을 떼어가니 배당금이 무척이나 크게 보입니다.


6월 25일은 MAIN의 특별배당을 받는 날이니, 이때가 또 기다려 집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수익률


월별 배당 그래프


포트폴리오가 이제 많이 올라온 상황입니다. 1번과 2번 포트폴리오에서 모두 평균 5프로 가량의 수익을 거두고 있으니, 수익률도 눈에 띄게 늘어나는 것이 보입니다. 하지만 환율이 최근에 또 살짝 내려가다 보니, 아쉽기는 하지만, 매수 하는 입장에서는 환율이 떨어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620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현재 안드로이드로 포트폴리오를 관리 할수 있는 어플을 개발해 볼까 연구 중인데 안드로이드 개발이 어렵네요..가장 중요한 점은 저는 아이폰이라...만들어도 쓰질 못한다는 함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