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23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얘기치 않게 증권사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배당금이 나온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보통 배당금이 나오게 되면, 미래에셋대우증권 앱을 통해서 알림을 보내주는데, MAIN의 경우에는, 배당이 나오기 2주전쯤에 배당금 옵션을 선택하라는 문자가 온 이후에, 실제 배당금이 지급 될때는 배당금 알림이 안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참으로 불친절 한 종목 인것 같습니다. 사실, 종목자체는 괜찮으나, 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알림을 주지 않는 것이겠죠?

이번에 나온 배당금은 세금을 제하고 나니 7.71$가 입금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MAIN 직원들이 열심히 일을 해준 덕분에 저의 배당금들이 돌아온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 수익 그래프


월별 배당 현황


1번 포트폴리오는 투자 기간중 역대 최고치의 수익금을 찍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월배당주인 2번 계좌의 경우, 약 보합 상태인것을 볼수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EPR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월배당의 경우, 2번 계좌에서는 매월 배당이 나오고, 이것을 재투자하고, 저도 별도로 용돈이 생기면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배당금이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7월에는 MAIN에서 특별 배당을 한번더 한 결과의 그래프이다 보니, 아직 절대적으로 믿을수 잇는 월배당 그래프는 아닌것 같습니다.

저의 계좌는 점점 살이 조금씩 불어나가는 기분이라서,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신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23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