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4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416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EPR과 리얼리티 인컴에서 각각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3번 계좌에서는 좀 늦게 사서인지 이번에는 배당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또한 어제 엠에스오토코를 통해서 번돈을 같이 투자 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일단 앞으로 2번 포트폴리오의 경우에는 매월 투자하는 금액으로는 배당주를 사고, 받은 배당금으로는 기술주를 중심으로 매수를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배당 포트폴리오도 좋지만, 그래도 한종목 정도씩은 기술주를 가지고 있는 것이, 향후 계좌의 수익률이 좋지 않을까 싶어서 이기도 하구요.

 

또한 배당금으로는

리얼리티인컴 0.99달러

EPR 21.46달러가 입금이 되엇습니다.

 

매수 종목은

2번 포트폴리오

SPCE 1주

3번 포트폴리오

델타 20주

SPCE 25주

를 각각 매수하였습니다.

 

자 그럼 이제 저의 포트폴리오를 볼 시간입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 수익그래프

월별 배당 그래프

확실히 수익 그래프를 본다고 하면, 리츠주만을 가지고 있고 거의 한종목 몰빵인 2번 계좌의 경우 수익금액이 들쑥 날쑥 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1번 포트폴리오는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수익이 상승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2번 포트의 경우 월배당이 매우 현격히 좋기 때문에 매달 저런식으로 금액이 들어오면 앞으로도 배당금으로 살수 있는 주식이 더 많아질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국내주식에서 돈을 좀더 벌어서라도 미국 주식을 사고 싶은 저의 마음처럼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모두들 지금이라도 시장을 거스르지 마시고 시장으로 같이 뛰어 드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416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