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국내 주식 1% 수익 이야기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1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116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몇일간 글을 못썻던 이유는, 모두가 제 욕심이 화근입니다. 오늘 최종 수익을 내고, 글을 쓰고 있긴 하지만, 오늘 수익을 바탕으로 또 한번  절실히 느끼는 경험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1월 13일날 23만원가량의 수익을 보았습니다. 그럼 왜 글을 쓰지 못했을까.

아침일찍 티움바이오와 신라젠으로 저 수익을 얻은 후에, 오후에 시간이 남아서 보다보니, 우리의 아이티엠반도체가 눈에 들어와서 매수.

상장한지 얼마 안된 종목이지만, 아이팟 프로에 모듈이 들어가는 회사로 성장성이 밝다고 하니, 묻지마 투자로 결국 투자.

살짝 떨어지다보니, 여유 자금까지 끌어들여서 투자.

좀더 떨어지니, 미수 사용.

 

와 최악이었습니다.큰 손실을 보고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100원이라도 싸게 나오려면 물타기를 해야 되니까, 들이 부은 결과, 결국 아이티엠 반도체에만 6천 2백만원 투자. 여유 자금까지 끌어 모아도, 3천만원이 안되는데, 거의 2배 되는 금액을 들이 부었습니다.

미수는 아닌것 같아서, 급하게 카카오 뱅크에서 마이너스 통장 개설.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통장이 빠르게 되서 좋기는 하였습니다.

14일날 6천2백만원은 애매한 금액인것 같아서, 8백 더 대출. 결국 7천 만원을 아이티엠 반도체에 투자하게 됩니다.

 

14일날도 진짜 약상승까지 갔으나, 팔지 않고 좀더 수익을 보고자 하는 욕심에 그만..

7천만원의 5프로면 350만원이고, 10프로면 700만원이니까요.

 

15일날 피가 마르는 하루. 하지만 이내 모든 투자자들이 물타기를 하며 채념하듯이, 나는 가치 투자로써, 더 오래동안 기다릴수 잇을 것이라고 믿으며, 16일 아침 도달.

 

오늘 아침에 갑작스런 상승. 조금만더 조금만더 10프로가 넘을 것 같았으나, 분할로 매도. 총 3번의 분할 매도로 금일 얻은 수익 215만원.

 

정말, 다시는 미수와 신용을 쓰지 않으리라고 다짐하는 4일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익이 났으니, 망정이지 그렇지 않았으면, 저는 눈물을 머금으면서, 또 한번 슬퍼 했을 것 같습니다.

지금 3일뒤에 매매 금액이 나오게 되는데, 신용대출 갚고난 후에, 최종 정산을 해서, 계좌를 깔끔하게 한 후에, 다시 한번 매매를 진행해야 될것 같아서, 20일날 다시한번 매매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수익이 나서, 4분할로, 수익금 배분을 해야되나, 육아에 지친 와이프를 위해서, 일부 선물로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분배해서 투자 하고자 합니다.

 

절대로 여러분들도 욕심 가지지 마시고, 천천히 투자하세요.

 

이것으로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116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