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311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3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311을 써보려고 합니다. 지난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국내 주식을 미수 단타를 사용해서, ㅜㅜ완전히 손실 확정을 치면서, 120만원 가량....손해를 보았습니다. 실상 -40%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더이상 욕심을 갖고 버티다가는 어쩔수 없을 것 같아서, 손절을 하고 말았던것이 지난주 입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남은 금액을 가지고 어제 저녁에 배당주를 투자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일전에 벌어진 일은 앞으로 저에게 있어서 큰 양분이 될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앞으로는 더이상 이런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해야 될것 같습니다.

어제 투자를 하기 위해서, 오랜만에 미국 배당주들을 보고 있는데, 지난달에 작성이후에 실제로는 처음 본것 같습니다. 수익에 뭐 크게 변화는 없지만, 적당히 수익이 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정한 것은 월배당주 중 최근에 꽂혀서 많이 매수를 하였던, EPR과 최근에 많이 떨어진 코카콜라, 짜투리 금액일때 투자하는 APLE를 각각 한주씩 매수를 하였습니다.


이제 각 계좌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포트폴리오

계좌별 수익률 그래프

수익률 그래프의 경우에 구글 스프레드 시트가 완성 된 이후에, 아침 7시를 기점으로 해서, 데이터가 매일 누적이 되고 있다. 이런식으로 보게 되니, 현재 가지고 있는 금액의 수익이 얼마큼 되고, 일자별로 수익 금액을 확실하게 알수 있으니, 편하게 나의 계좌 상태를 볼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도 위와 같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가지고 구축을 하신다고 하시면 이전글들을 참고 하셔서, 본인 스타일에 맞게끔, 구축하는 것도 한가지의 방법 일것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311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