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22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국내 주식을 매도한 전체 금액 중, 아주 일부만을 가지고, 1번 계좌에 투자를 해보려고 하였습니다.

1번 계좌에서 손해가 1프로대로 가장큰 OHI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에 투자를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웬지 모르지만, 리츠 주이면서, 헬스케어 관련 주이기 때문에 이곳에 투자를 결정하기로 한 것 입니다.

오늘 투자는 OHI에 총 7주를 매수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최근들어 미국 배당주들 중, 리츠 관련된 종목들이 많이 하락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번 계좌에서 최고 16프로까지 갔었던 리얼리티인컴도 어느순간 2프로대로 손익률이 낮아진 상황이고, APLE, EPR 모두 리츠 관련 된 종목들이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매월 배당을 주는 종목이므로, 언젠가는 오를 것이고 큰 손실만 보지 않으면, 결국에는 배당으로 다시 투자하면 되니 걱정은 없습니다.

이제 계좌 상황을 볼 차례입니다.

포트폴리오


계좌별 그래프


보시면, 크게 손실은 아니고, 아주 소소하게 나마, 계좌가 약 보합 상태인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게 또 재미난게, 미국 배당주를 투자하다보니, 환율에도 큰 영향을 받게 되는데, 최근 환율이 많이 오른것을 볼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환율이 1140원인데, 환율까지 고려하면, 큰 손실은 아닌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이 모든 배당주들이 저에게 큰 힘이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오늘도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22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