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1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120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남은 출산휴가를 사용하면서, 아이와 시간 보내기 바뻣는데, 배당금이 떡 하니 들어와서 있었습니다.

2번 포트폴리오에서도 다시금 월배당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수도 있었구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1번과 2번 포트폴리오 모두 배당금이 지금이 되었습니다.

 

1번 포트폴리오

OHI : 12.53달러

 

2번 포트폴리오

EPR : 0.96달러

APLE : 0.76달러

 

2번 포트폴리오가 소액이지만 1.5달러 이상은 이제 들어오게끔 파이프라인이 구축이 되었습니다.

1번 포트폴리오도 12.53달러가 들어왔으니, 생각보다 많이 들어온것 같구요.

 

포트폴리오

일자별 수익 그래프

월별 배당 그래프

 

현재 뉴스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지만, 아마 중국 이슈가 아직까지 지속이 되고 있어 보입니다.

1번 그래프의 경우, 약간의 조정을 거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꾸준히 거의 1년 가까이, 우상향을 하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1번 포트폴리오는 배당금이 주로, 5,8,11월에 많이 나오게끔 매수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다른 달에도 꾸준하게 나오게 하기 위해서 포트폴리오를 재조정 한다던가 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2번 포트폴리오도 열심히 배당금을 다시금 모으기 위해서 일을 하고 있는데, 현재 주가 자체가 많이 떨어진 편입니다.고점에서 잡았다는 느낌이 들긴 했는데, 정말 고점에서 잡았던 모양 입니다.

 

조만간 MAIN에서도 배당금이 들어올 예정이니 그때한번 다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들어서 돈 버는것과 돈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새삼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120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