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09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손절이 아닌, 꾸준하게 매수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국내 주식으로 1프로씩 매일 같이 수익을 얻고자 하였고, 그결과 아래 2개 글과 같이 한강을 보러 갔다가 한강에서 놀고온 썰이 있습니다.


미친듯이 물려서 모든걸 좌절하고, 미국 주식도 1번 포트폴리오와 2번 포트폴리오 모두다, 눈물의 손절을 해야만 했습니다. 정말 1년동안 꾸준히 매수한 1번 포트폴리오를 강제로 매도 하게 되고, 아이에게 물려준 돈인 2번 포트폴리오마저 매도를 할때는 눈물이 앞을 가리더군요. 와이프는 요즘 무슨일 있냐고 하는데, 이걸 오픈하게 되면, 더큰 시련이 오게 될것 같고...


어찌되었든, 오늘 20년 3월 9일 현재는 웃으면서 글을 쓸수 있습니다.

아마도 코로나 사태를 보면서, 정말로 얘기치 못하게 경제 위기가 오면 어떻게 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결론 적으로는, 배당 받은 것 포함해서, 다시금 조만간 미국 배당주들을 줍줍하는 그날이 올때까지 열심히 줍줍 타이밍을 재봐야 될것 같습니다.

국내 주식 예수금이 수요일날 들어오니, 그때부터 분할로 매수 들어갑니다!!!!!

힘들 하루하루 보내시는, 투자자 분들 모두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