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포트폴리오 한눈에 보기-DIVIDEND 추천

반응형

미국 배당주 포트폴리오 한눈에 보기-DIVIDEND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식을 투자함에 있어서, 정리를 요하는 작업 중 하나인, 배당 일자및 이를 관리 하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를 위해서 많은 사이트를 둘러 보시면 꼭 소개되는 것중 한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배당주 포트폴리오 정리 사이트 바로가기

이사이트가 무엇인고 하니...사실 저도 처음 사용하면서 미국 사이트의 영어의 압박에 있어서, 사이트를 자세히 보기가 사실 두려웠긴은 합니다.

하지만 사용해 보니 아주 간단한 사이트가 틀림 없는 것을 사용하시다 보면 알수 있으실 겁니다.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용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최초에 사이트에 들어가시게 되면, 우측상단에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2.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가 없으므로, 회원가입을 해야 됩니다.


3.회원가입을 위해서 메일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입력후, 아래의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4. 가입을 하시고 나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카드 정보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필요없으니 패스해줍니다.

배당주 포트폴리오 정리 사이트 바로가기

다시 들어가주세요



5.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 구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좌측에 보시면 종목을 넣을수 잇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6. 내가 가지고 있는 배당 주식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종목명을 넣으면 다음과 같이, 알아서 찾아서 줍니다. 옆부분에는 수량을 넣어 줍니다.


7. 저장을 누르면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의 1달 배당금, 3달 배당금, 6개월 배당금, 1년 배당금을 보여줍니다. 또한, 월별로 배당금이 얼마나 들어올지 예측을 해줍니다.



8. 아래 부분은 일자별로 배당금이 들어올 일자를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손쉽게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을 바탕으로 해서, 별도로 엑셀 작업 없이, 나만의 배당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2개의 계좌를 가지고 있지만, 제가 찾지를 못해서 문제인지, 2개의 계좌로 나눌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1번계좌와 2번 계좌의 배당주식 수량을 합쳐서 관리를 해서 볼수밖에 없을 것같습니다.

아니면 2개의 아이디를 만들어서 관리를 하는 방법도 있을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저의 모든 계좌에서 매월 평균적으로 10달라 정도의 수익이 나올 것으로 생각되는데, 사실 이것으로는 지금 현재 가장 싼 배당주식도 살수 없겠네요. 최소 3달 정도 모으면, AT&T 주식을 한주 살수 있는 금액이 나올것 같습니다.


아직 인생은 길고, 투자할 시간과 투자할 금액은 회사를 계속 다니는 한 계속 발생 할수 있으니, 천천히 저만의 훗날의 노후 연금이 될수 있도록 대비 해야 될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의 배당표 정리를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로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