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12(짜투리도 투자하자!)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12(짜투리도 투자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 20190212 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어제도 쓰고 오늘도 쓰고 너무 자주 글을 작성하는 것 같지만 매번 투자를 할때마다 글을 쓰는 것을 목표로 하였기 때문에 오늘도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어제 EPR을 대량(?)으로 매수를 하였고, 덕분에 짜투리 금액이 조금 남아 있었습니다. 이 짜투리 금액은 역시 배당주에다가 또 투자 해야되는데, 20달러 내외의 배당주는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역시나 예전에 팔았던 배당주중 한개인 APLE 주식을 다시 한 주 사보아야 될것 같습니다.

APLE 주식을 사기전에 대충 계산을 해보니, 지금 현재 한주당 16달러이고, 월 배당금은 0.1달러, 이를 배당률로 환산하면, 7프로 가까이 나오네요. 예전에 투자할때는 이것까지 계산하지 않고 투자를 했었는데, 계산해보니 생각보다 큰 배당률이 나와서 깜짝 놀랬습니다.


월배당을 주는 현물 주식은 리츠 주가 최선인 것 같은데, 찾다 보니 ETF 도 월배당을 주는 것들이 있는 것 같아서, 나중에 포트폴리오에 눈여겨 볼 배당주식을 찾아봐야 될것 같습니다.


자 이제 저의 계좌 현황을 살펴 보아야 될 시간입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1번 계좌가 드디어 올 빨간불을 보이고 있습니다. 곧 15일경이 되어서는 1월달의 리얼리티인컴의 배당금이 들어올 예정이니 그때 또 부족한 금액으로 어떤 것을 구매할지 고민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엑셀로 배당표를 정리해서 보니, 2번 계좌의 배당금액이 평균 15달러 이상은 배당이 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모든 배당주들이 배당금을 주는 최고의 달에는 최대 27달러까지 배당금을 받을수 잇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1번 계좌는 역시나 분기 배당이라서 분기별로 조금씩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12 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