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국내 주식 1% 수익 이야기

국내 주식 1% 수익내기-202001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신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앞으로 여기다가도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이 카테고리는 말그대로 국내 주식 투자를 통해서,하루 1프로 또는 그 이하를 벌더라도 무조건 빼는 방식으로 투자를 하고자 합니다.

큰 실패를 몇번 거듭하고, 앞으로는 절대로 하지 않으리라고 다짐을 하였었지만, 미국 배당주만을 하기에는 자산이 늘어나는 것이 천천히 늘어나는 것 같아서, 그렇게 저에게 와닿지만은 않습니다.

국내 주식을 함에 있어서, 절대 원칙을 잡아 봐야 할것 같습니다.

1. 당일 정산을 준수한다.
2. 매매 수익은 당일 무조건 옮긴다.
3. 하루 한번만 매매 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오전에 수익이 났을 경우 오후에 한번더 투자를 하도록 한다.)
4. 손실은 -5프로가 되었을때, 확정 짓도록 손절 처리 한다.
5. -5프로이지만, 대내외 적인 경우에는 투자금을 늘려서 물타기를 할수도 있다.(추천하지 않음)

위의 5가지 원칙을 반드시 지키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2번의 매매 수익은 당일 무조건 옮긴다는 조건으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1. 노후 준비 포트폴리오
2-2. 아기에게 물려줄 포트폴리오
2-3. cma 계좌(현재, 집 매매 준비용)
2-4. 본 계좌에 재투자

총 4가지 계좌로 쪼개면 본 계좌의 수익이 크진 않겠지만, 전체 자산은 조금씩 늘어나는 것을확인 할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이게 트레이더 창에서 손익을 어떻게 봐야 할지 몰라서, 오늘은 대략 정리만 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원금 : 1천만원
수익금 :  459,693원

대략 4프로 정도 수익을 보았습니다.
사실 이 수익은 어제 이란때문에 급락했다가, 미친척 하고, 다른 계좌에서 돈을 좀 끌어와서, 물타기 한 결과 오늘 이렇게 수익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위험하지만, 그래도 수익을 얻고 더 가지고 가고 싶었지만, 1프로 이상의 수익을 보았으니 팔아 보렸습니다.

이제 모든 계좌에 돈을 나눈 후에, 최종적으로 앞으로 글을 쓸 계좌의 총액을 기준금액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을 1일 기점으로 해서 시작 금액은 5,355,115(티움바이오 7주 포함 금액(순자산총액)을 기준으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 지금 제 용돈도 좀 들어가있어서, 월초에 카드값 나갈때 좀 빠진 하겠지만, 그래도 한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국내 주식도 절제를 잘하면서,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국내 주식 1프로 수익 내기 프로젝트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우리 모두 성투 합시당.

---------------------------------------------------------------------------

장마감후 거래를 기점으로 최종 수익금액이다.

이럴줄 알았으면, 한번에 투자금을 나누는 건데, 이제 와서 한번씩 더 정산해야 되겠다.

 

최종 오늘부터 시작되는 금액은 5,374,152(티움바이오 7주 포함(순자산 총액))이 되겠다.

 

내일 장도 화이팅!!!

 

욕심 부리지 마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