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구글 애드센스(블로그)로 하루 10만원(100달러) 노하우 공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블로그를 다시금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승인도 다시 받았습니다.

기존에 받았던 애드센스 계정을 게임 계정과 연동 시켜놔서 생각해보니 계정을 팔게 되어서, 애드센스 수익을 더이상 받을수 없었기 때문이죠 ㅜ

어쩔수 없이 저의 블로그에 달려있는 애드센스를 통해서 다시금 신청해서 승인을 받을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왜 나의 블로그에는 방문자들이 많지 않고,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까 라는 의문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와 유투브를 보면서 생각하며, 얻은 공통점이 있어서, 이를 바탕으로 실험을 한가지 해보았습니다.

 


해당 사진은 21년 12월20일 하루 동안 발생된 수익입니다. 이러한 애드센스 금액을 보니 

지금껏 블로그를 오랫동안 하면서 그동안 올린 글은 무의미 했던것 같습니다.

어제 하루만에 122달러(13만원)가량의 수익을 발생 시킨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무엇이 이러한 수익을 발생시키게 되었을가요?


많은 블로그와 유투브 또는 전자책, 강의등을 듣다 보면 나타나는 공통점을 몇가지 볼수 있습니다.

키워드
트래픽

이 두가지를 보통 공통적으로 알려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블로그를 일기장 형태로 쓰시는 분이 아니라면, 저와 같이 부업과 일기장 형태를 병행하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일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떠한 키워드를 잡아야 될까요?

네이버 실시간 순위가 없어진 지금, 내가 어떠한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써야 할지 불분명 할때가 많습니다.

 

가령 지금까지 저는 블로그에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를 써왔지만, 지금까지 가장 많이 노출된 키워드는 그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럼 가장 사람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주제는 무엇이 있을까?

쉽게 보면 연애와 정치 이야기가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킬수 있는 키워드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꼭 이 두가지 경우가 아니더라도,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해마다 돌아오는 이슈가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가량 크리스마스에는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라던지,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 연말정산과 관련된 내용의 글이

트래픽 폭증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나 티스토리 같은 곳에서 서로 이웃 또는 구독으로 친구를 최대한 많이 늘려 놓는 방법이 한가지 방법일수 있다.

아니면 내가 유투브 or 인스타그램 or 페이스북과 같이 다양한 sns를 한다면 나의 글을 공유하고 이를 홍보하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으로 보여진다.

 

하루에 100달러씩 30일 꾸준하게 발생이 된다고 하면, 정말 집에서 일하지 않고 한달 300만원 수입을 벌수 있는

유투브에서 홍보하는 그런 블로그로 성장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많은 분들게서도 저의 글을 보시고, 블로그로 하루 10만원 벌기 도전하시는 그날까지 우리 함께 화이팅 해보도록 합시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