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카카오뷰?그게 뭔데?요즘 핫하대! 이걸로 돈을 번다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기아빠 입니다.

닥치는 대로, 일을 해서 빚을 갚아야 되는 못난 30대 아빠 입니다.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 그리고 또한 부업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이것저것 정보를 찾다보니,

최근에 카카오 뷰라는 것이 생긴것 같습니다.

 

카카오뷰가 뭐길래 아직 선점 되지 않은 블루 오션이라는 말들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카카오뷰가 뭐길래 이렇게 핫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는 저의 카카오뷰 채널입니다. 들어가서 채널 친구 추가 및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pf.kakao.com/_xkUwxbb

 

또기아빠의 인생여정기

힘들지만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는 30대 대한민국 가장입니다. 같이 노력하고 같이 부자되도록 공유 하

pf.kakao.com

 

컨텐츠를 보는 새로운 시선 이라는 광고 문구에서 보듯이, 어떠한 컨텐츠를 가지고 새롭게 보게끔 해주는 시스템인것을

알수 잇을것 같습니다.

 

아래는 카카오 CEO의 인터뷰 및 소개영상입니다.

https://t1.daumcdn.net/harmony_static/creator_center/images/view/video/pc/video-interview-ceo-v2.mp4

 

사실 카카오라는 회사는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카카오톡의 회사이고, 카카오 뷰는 이러한 카카오톡이란 플랫폼에 들어가는 새로운 컨텐츠 입니다.

그럼 이제 이걸로 무엇을 어떻게 블루오션이고 새롭게 지평선이 열린 것이라고 하는 것일까요?

 

요즘 부업이나 새로운 직업으로 떠오르는 것이 마켓팅 또는 컨텐츠 홍보를 위한 직업이 몇년전부터 뜨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유투브가 처음 나왔을때, 누가 이렇게 유투브를 통한 동영상 플랫폼이 커질줄 알았고,

인스타그램이 처음 나왔을때, 단지 사진만 올리는 플랫폼이 광고 및 홍보의 창구가 될줄 누가 알았겠습까?

 

그렇기에 카카오뷰는 아직 유투브와 인스타 그램 처럼 커지기 직전 이제막 오픈된 새로운 플랫폼입니다.

 

카카오뷰의 수익화 모델이 11월 공개 되었고, 12월 첫 수익을 실현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럼 카카오뷰의 수익화 모델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1.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채널 친구수와 보드 발행수가 충족되면 누구나 수익을 받을 수 있어요.

  •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
  • -발행한 보드수 10건 이상 (수정 발행한 보드수 포함)
2.콘텐츠 광고 수익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 -다음뉴스,브런치,티스토리,카카오TV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해 콘텐츠에서 광고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크게 위의 2가지로 분류 할수 있습니다.

콘텐츠 큐레이션과 콘텐츠 광고 수익으로 말이죠.

그럼 콘텐츠 큐레이션이란 무엇일가요?

내가 채널을 개설해서, 남의 글 OR 나의 글을 퍼와서 다른사람에게 공유하는 것입니다.

 

가령 내가 부업이라는 채널의 보드를 개설하고, 나의 티스토리 및 다른 누군가의 유명한 유투버 및 블로거의 부업관련된 좋은 글을 짜집기 해서 보드를 발행하게 되면, 누군가는 나의 보드를 보게 되고, 이것을 통한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콘텐츠 광고이란 무엇인까요?

내가 다음뉴스,브런치,티스토리,카카오TV,유투브 등 내가 운영하고 내가 직접 작성을 한 글들을 누군가가 클릭해서 들어갓을때 나오는 수익을 말하게 됩니다.

 

* 나는 블로그를 하지 않는데 카카오뷰에서 수익이 나올까요?

그렇다면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으로 돈을 벌수 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다른 사람의 글을 짜집어서 퍼오기 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죠.

 

* 나는 블로그, 유투브도 같은 주제로 운영하고 있어요. 광고 수익만 나오나요?

내가 보드를 발행해서,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을 같이 챙길수 있습니다. 콘텐츠 큐레이션만 하시는 분들에 비해서 빠르게 수익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이제, 해야 될것은 무엇일가요?

지금 바로 카카오뷰에 가입해서, 다른 남들보도 선점하고 자리를 잡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오셔서 우리 같이 친구 추가도 하고, 빠르게 먼저 남들보다 자리를 선정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부자되는 그날까지! 아디오스!

http://pf.kakao.com/_xkUwxb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