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기타 재테크 이야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13월의 월급 시작!

반응형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13월의 월급 시작!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1년에 항상 하는 일인데, 매번 까먹고, 정신이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가 오픈하는 당일 날은 매우 국세청 사이트가 느릴수 있으니, 엄청 궁금하시지 않으시다면, 좀 느긎하게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말 정산의 시작은, 작년 지출 내역을 한번에 다운 받는 것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그렇게 되면, 모든 카드사, 은행 등에 들어가서, 나의 지출 내역을 일일히 다운 받아야 되는데, 국세청에서는 이것을 간편하게 할수 있도록 일괄로 확인할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사이트 바로가기


자 이제 국세청 사이트에 바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우리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왔으니, 좌측의 바로가기를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게 됩니다.

※ 필수 사항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되니 참고해주세요

역시 사람들이 많이 대기 하고 있는 것이 보여집니다. 저는 거의 1분 가량 기달려서, 로그인을 한것 같습니다. 

로그인 이후에, 대망의 조회 화면!

이제 아래의 돋보기 버튼들을 카드 뒤집기 하듯이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흡사, 도박의 카드패를 까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작년에는 내가 얼마나 많은 돈이 내 텅장을 스쳐 지나 갔을까요?!



저의 개인 정보가 있기 때문에, 패를 까뒤집은 내역은 공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위쪽에 보시게 되면, 한번에 내려받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서, 조회된 내용을 한번에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아래 창에서와 같이, 다운 받을 내역을 선택하시고, 다운 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지금 다운 받고 계신 분들이 2만명이나 되시네요. 아마 점심시간이 되면, 더 많은 직장인들이 조회 하실수 있으니, 더 오래 걸릴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이제, 다운 받으신, 자료는 회사에 추가적으로 증빙 서류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13월의 월급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