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18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18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리얼리티인컴의 배당금이 나오는 날입니다. 리얼리티인컴의 4.03달러가 입금이 되었습니다.최근 1월달의 배당금은 한주당 0.23달러를 배당하게 되었으니, 세금을 제외하면 21주에 대해서 배당금이 나온 것 같습니다. 사실 과거 시점의 수량까지 계산을 해야하지만, 아직 현재 개발 중인,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한 배당표가 완성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까지는 현재 확인을 하고자하면 수작업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어쨋든 오늘은 리얼리티인컴의 배당금이 나왔으니, 기분이 좋은 날입니다. 곳간에 차곡차곡 배당금이 들어와서, 다시 한번 재투자를 할수 있는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일단 오늘은 배당금이 들어왔으니, 계좌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코카콜라가 하루만에 거의 -7프로의 폭락을 주긴 하였었는데, 계좌 상황이 어떤지는 오랜만에 저도 보는 것 같습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1번계좌에서는 코카콜라의 비중이 어느정도 있다보니, 손실이 조금 발생하긴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배당주들이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덕분에, 큰 손실은 아닌 상황입니다.

2번 계좌는 리얼리티인컴이 대략 9프로 정도 수익으로 비중도 2번째로 커서 괜찮아 보이는 상황입니다.


매월 배당받는 금액이 조금씩 커지는 상황이니, 조금씩 더 좋은 날들이 오겠죠?

계속해서 배당금관련하여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EPR주식이 너무 좋아 보여서 지속적으로 매수를 해야 될것 같은 상황입니다. 아, 물론 주가의 위치는 모르나, 배당성향이나 이런것만 대략적으로 보았을때의 저의 주관적인 느낌 입니다.


이것으로 리얼리티인컴의 배당금 받은 내역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