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일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확산. 일본은 비상사태!

반응형

일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확산. 일본은 비상사태!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뉴스에서 화재가 되고 있는 인플루엔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플루엔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느느 "독감"으로 아시면 편하실것 같고,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이 매우 높은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그럼 매년 독감은 유행하고 있는데 왜 대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 또는 다른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최근에 올라오고 있을가요?


최근 일본에서 인플루엔자가 유행을 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환자가 210만 명을 넘어서, 일본 전역에 경보가 내려진 상황입니다.

특이한점은 10살 전후의 아이들이 큰소리를 지르거나, 뛰어 다니는 등 갑작스레 이상증세를 보이는 아이들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뉴스를 보시다 보면 현재까지 알려진 이상행동 보고의 내용은 크게 3가지 라고 합니다.

1. 갑자기 질주하기 시작한다.

2. 제자리를 맴돈다.

3. 흥분해 창문을 열고 뛰어내리려고 한다.


사실 아직 뚜렷한 원인은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인플루엔자의 경우에는 바이러스 변이를 통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매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또한 변이가 어떤 식으로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만약 올해 바이러스가 뇌에 침투하여 정신적으로 문제를 일으킨다고 하면 큰일 일것 같습니다.

최근 일본으로 여행 및 출장도 많이 다녀 올수 있을 만큼 세계가 가까워 졌는데, 이러한 인플루엔자를 한국에 퍼지게 되면, 한국 사회에서도 큰 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 외교부는 일본 여행에 대해서 예의 주시만 하고 있는 상황으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주의하셔서, 일본 현지에 가시게 되면, 마스크를 꼭 쓰시고, 손을 깨끗히 씻으시길 바랍니다.

얼른 일본 인플루엔자 사태가 잠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한국과 인접 국가라 걱정이 되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