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이야기

화웨이 V8 출시!대륙의 또다른 실수인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촉촉한 칙촉입니다.

요즘은 블로그를 통해 다른 제품들 찾아보고 글쓰는데, 시간이 가는줄 모르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화웨이가 출시한 아너 V8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웨이는 중국 업체로 샤오미와 더불어 양대산맥(?)을 이뤘었지만, 샤오미의 품질 및 특허 관련 문제와 더불어 성장이 지연되는 사이, 화웨이가 크게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들은 어떠한 승부를 벌일지 궁금합니다. 일단 저런 사설적인 이야기는 뒷전으로 하고 아너V8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화웨이 아너V8 모델에서는 색상이 참 많네요.

아이폰으로 따시면 스페이스그레이,실버,핑크골드?,화이트,골드 총5개의 색상을 가진 제품입니다. 일단 화면은 5.7인치로 패블릿 정도는 아니고, 갤럭시 노트 정도의 크기를 갖게 되는거 같습니다. 씨피유로는 기린950프로세서를 장착했습니다.기린950은 처음들어봐서 찾아보니, 4개의 A53과 4개의 A72를 빅리틀방식으로 구성한 옥타코어 프로세서다. 라고 나오네요. 일단 서로다른 두 성능의 씨피유를 조합하여 어찌되었든 8개의 코어를 갖는 시스템인가 봅니다. 집컴퓨터가....쿼드코어인데 핸드폰이 옥타코어라니...이것은 바로 핸드폰에서 LOL 돌릴 기세로 보여지네요.

 

그리고 램은 4G를 갖으며, 32기가,64기가의 내장공간과,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1200만 화소 카메라(후면),800만 화소 카메라(전면), 후면 지문인식 센서, 3500mAH 배터리를 탑재 했다고 합니다. 특이사항으로는 USB타입C와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일단 사진상으로 판단할때는 뒷면에 듀얼 카메라를 갖고 이를 광각 렌즈처럼 활용할것으로 생각되어 지지만, 직접 제품을 보진 않았기 때문에 판단이 광각 렌즈의 역활을 하는 듀얼렌즈 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이번에도 가장 중요한 금액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8은 총 3가지 금액대로 나뉘게 됩니다.

1. 풀HD 디스플레이+ 32기가         = 약 41만원

2. 풀HD 디스플레이+ 32기가+ NFC = 약 45만원

3. QHD  디스플레이+64기가          = 약 50만원

 

금액이 샤오미 미맥스보다 살짝 높은 금액입니다. 과연 샤오미의 미맥스와 화웨이 아너V8이 실제 판매가 되어 두 업체가 어떤 마켓팅을 통해 성장을 해 나아갈지 궁금한것같습니다.

이것으로 화웨이 아너V8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