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주식이야기-20181201

반응형

오늘은 돈이 조금 생겨서, 미국 주식으로 입금해야지

 

룰라랄라라는 생각으로, 한국돈으로 입금.

 

그리고 환전을 하였다.

 

오늘 환율은 1127원이었다.

 

그리고 나서 내 용돈벌이 계좌에 넣고 난후,

 

용돈을 벌기 위해서는 역시나..월배당으로 가야겠다라고 생각을 하였다.

 

역시나 매월 배당을 준다는 리얼리티인컴을 사려고 햇는데, 돈이 조금남았다. 그럼 돈이 얼마 없으니,

 

AT&T를 예약 주문을 걸어 두었다.

 

아직은 미국 주식시장의 오픈 시간과 그외의 룰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오후 11시 30분이 되어서, 리얼리티인컴은 바로 체결이 되었다.

 

근데 AT&T는 바로 체결이 되지 않는다.

 

정정 주문으로 금액을 높여봐도 바로 거래가 되지 않는다.

 

한 10번을 시도하였지만, 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종목을 바꿔서 내가 좋아하는 코카콜라를 주문하기로 마음 먹고, 주문 한 결과 바로...체결...

 

대체 어떤 기준으로 체결이 되는지 정확하게 모르겠다.

 

오늘은 리얼리티인컴의 배당락인것 같다.

 

오늘은 미국장이 좋은것 같다.

 

주문 후, 계좌의 상태를 보는데, 한국 계좌는 시퍼렇지만...

 

미국주식은 빨갛게 물든 것이 보기가 좋다.

 

얼렁 코오롱 티슈진도 탈출하고 싶다.....좀 가자....

 

이제 배당이 들어오면 쓸수 잇을것 같으니, 여기까지 쓰도록 하자.

 

1번  계좌 상태

 

2번 계좌 상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