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주식이야기(첫배당을 받다)-20181217

반응형

오늘은....드디어 기대하고 기대하던, 미국 주식 배당이 입금이 되었다.

 

실제로 미래에셋대우 증권을 통해서 보게 되면,

 

코카콜라의 경우, 배당락일은 2018-11-29일, 배당기준일은 2018-11-30일, 지급일은 2018-12-14일로 되어 있습니다.


리얼리티인컴의 경우, 배당락일은 2018-11-30일 배당기준일은 2018-12-03일, 지급일은 2018-12-14일로 0.22(USD)를 지급하게 끔 되어 있습니다.

 

1번 계좌에서는 11월에 배당일이 었던 것이 스타벅스와 코카콜라 인데, 스타벅스의 경우, 배당락일이 2018-11-14일이었습니다. 이때 보유하고 있지 않았으니, 이번 배당에서는 탈락이 되었네요....주가가 많이 떨어졌는데, 배당도 못받고, 아쉬울 뿐입니다.

AT&T의 경우, 2019-01월에 배당이 되니, 이건 좀더 기다려야 될것 같습니다.

 

일단 첫 배당금!!!!

 

오!!!!!

 

한국에서는 느껴보지 못하는 이런 신기한 느낌?

지금 가지고 있는 코오롱 티슈진의 경우, 올해 배당은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무지하게 온다.....코오롱생명과학이 전에 그랬던 것처럼, 무상증자나 해주면 조으련만, 그러진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렇지만 오늘 또 눈물의 물타기로 2주를 하였다.
진짜 용돈이 생기는 족족 물타기 중인것 같다. 아직 코오롱 티슈진의 경우, 의도치 않게 일정 수량을 목표치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목표치까지만 조금씩 구매 하려고 한다...4만원대에 물타기 하면 3만원대로 주저앉는 신기한 현상.....언제 올라갈래?ㅜㅜㅜ올라가야지 미국에다가 투자를 해줄터인데... 내년에 jp행사에 참석한다니 내년에나 좀 기대하던지 해야겠다.

 

 

일단 잡소리는 떠나서,

1번 계좌의 경우, 코카콜라에서 배당금이 들어왔다.
금액은, 1.17달러이지만, 세금을 제외하곤 0.99달러가 입금이 되었다.

 

 

 


 세금으로 0.18달러나 뺏어가다니..계산기로 두드려 보니 15%나 배당금에대한 세금을 부과했다...

너무하는 구만...

 

 

2번 계좌의 경우, 리얼리티인컴에서 1.11달러가 입금이 되었다.
해당 사진에는 예수금이 있어서 세금이 안보이지만, 세금으로 0.17달러를 뺏어갔다..이것도 혹시나 해서 두드려 보니, 15%의 세금을 부과했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휴....1번 계좌는 사실 노후 준비 용이니 천천히 금액을 불려 나간다고 하더라도, 2번 계좌는 사실 내가 운용하는 금액으로 볼수 있기 때문에, 금액이 커지면 나의 기분도 커지고, 배당금이 커질수록 기분이 커질것 같다.

1번은 분기배당을 하는 것으로만 구성이 되어 있고, 2번의 경우, 분기 배당과 월배당이 섞여  있기 때문에 아직 초보스러운 점이 많이 있다.

일단 다른 사람들 보니, 엑셀로 잘 정리 하는것 같은데, 내가 정리한 엑셀 파일은 허접하기 그지 없는 것 같다.

 

그래도 내가 정리한 것도 나도 공유(?)아닌 공유(?)를 하고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좀 보도록 해야 할것 같다.

 

나의 배당 정리표

배당표.xlsx

 

결론적으로는 1,2번 두개의 계좌에서 1달러(대략 1100원) 정도의 배당금이 들어왔다.

 

엑셀표를 바탕으로 보게 되면,

 

--------------------------------------------------------------------------------------------------------------------------------------------

1번 계좌의 경우, 현재 처럼 계좌가 유지 된다고 하면, 배당률은 4% 가량을 유지하게 되며,

 

2번 계좌의 경우, 3.5% 정도의 배당률을 가지게 된다.

 

2번 계좌의 장점은 월마다 배당금이 들어온다는 것이 장점이고,

 

1번 계좌의 장점은, 분기마다 들어오지만 배당률이 0.5프로지만 금액이 크다는 것이다.

---------------------------------------------------------------------------------------------------------------------------------------------

과연 어떤것이 나에게 적합할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 지켜 보아야 될것 같다.

 

이것으로, 나의 첫 실제 배당 이야기를 여기까지 써보려고 한다.

 

아래는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나의 계좌 상태이다.

 

1번 계좌

 

 

2번 계좌

 

 

1번 계좌는 나의 노후 대비용

 

2번 계좌는 나의 용돈벌이용

 

이것으로 첫 배당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좋아요, 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그럼 힘이나서 저도 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