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20180111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201801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용돈을 가지고 생활하다보니, 요즘은 추가적인 돈이 생겨나질 않아서, 배당주 투자를 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 코오롱 티슈진을 조금더 사서, 숫자를 깔끔하게 채우는 것이 목표여서, 이제 그 목표를 채웠습니다. 근데, 도대체 코오롱 티슈진은 언제쯤 올라가는 것일가요? 

차트 상으로는 모든 이평선이 다 모여있고, 지지선도 이제 생긴것 같은데, 곧 위든, 아래든 가겠죠? 그러지 않고, 인고의 시간을 보내라고 하면........정말 코오롱 티슈진은 의도치 않게 초 장투를 하고 있는 것같습니다. 코오롱 생명과학때부터 가지고 있었으니, 거의 엄청나게 손실을 내면서도 가지고 있는거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사실 어느정도 금액이 물려있는지 감도 안오는 상황이네요 이제는 ㅎㅎㅎ 그래도 여기서 장기투자의 인내심을 강제로 배워서, 배당주에 투자를 한다니, 어찌되었든 좋은 상황이겠죠?


최근들어서 미국 증시가 크게 빠지지 않아서, 다행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좌를 보는 도중에 1번 계좌와 2번 계좌에 애매하게 달러들이 남아있어서, 2개의 계좌를 합치면, 정확하게 AT&T 한주를 살수 있는 금액이 되어서, 1번 계좌는 공식 계좌이지만, 비공식 계좌인 2번 계좌로 스리슬쩍! 횡령!

2번 계좌에서 AT&T 한주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투자금액들의 마이너스 수익률이라고는 하나 5%내외여서, 사실 배당금으로 따질경우에는 거의 본전이라고 봐도 될듯(?) 한 상황이라고 자기 위안을 삼아 봅니다. 다음주 경에는 아마도 12월분 리얼리티인컴의 배당금이 들어오겠네요. 그날이 기다려 집니다.


그럼 이제 계좌 상태를 봐야겠죠?

1번계좌

의뢰로 Apple Hospitality REIT 한주를 가지고 있는 녀석이 10프로 수익이네요. 수량이 작아서, 이익은 크지 않지만, 아마 이번달에 정리가 되거나, 상황을 지켜봐야될것 같습니다.



2번 계좌

그러면 다음에 배당금이 나오게 되면, 또다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공감 버튼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