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2018년 마지막 미국주식 배당금 및 매매일지 정리)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2018년 마지막 미국주식 배당금 및 매매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 2018년 마지막 배당금액이 입금됨과 동시에 마지막 정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2018년) 수익률 계산을 위해서 계좌에 들어갔는데, 배당금이 입금 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 보면 배당금 알림이 문자나 카톡으로 오는데, 왜 저는 그런 연락이 안오는지 알수 없네요. 한번 증권사에 전화를 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보았더니, 2번 계좌의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입금을 해주었습니다. 아주 미국 주식시장이 폭락하면서 저에게 - 수익률을 보여주더니, 오늘 배당금을 주었네요. 0.3달러를 입금했네요. 기존 배당금이 0.15달러니 2주에 대한 금액인가 봅니다.

아무리 계좌가 -수익률이 었다고는 하지만, 0.3달러의 배당금이 들어오니 기분이 좋습니다.



남들처럼, 월세가 나온다거나 월급이 나온다거나 그정도의 배당금은 아직 아닙니다. 투자금도 작을 뿐더러, 아직 포트폴리오도 완전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2018년 사실 실제 투자는 11월 마지막 부터 했다고는 하지만,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약간의 돈이 투입되었으니, 1달간의 배당 상황을 통해서, 2018년도에는 얼마의 배당이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그래프로 보시면, 1번 계좌에는 1달러가 조금 넘는 금액의 배당금이 입금이 되었습니다.이때 가장크게 배당이 된 종목은 코카콜라 입니다.(코카콜라만 12월에 배당을 해준건 안비밀...)

2번 계좌는 1.4달러 가량의 배당금이 입금이 되었습니다.(리얼리티인컴에서 12월 배당을 주었습니다. 아 오늘 배당 뱅크오브아메리카도 빠지면 안되죠)



그래도 토탈 2.5달러 가량...스타벅스에서는 커피도 사먹을수 없는 금액입니다. 그래도 이디아에서는 간당간당하게 커피값을 사먹을수 있는 금액일것 같습니다.


아래의 표는 제가 2019년도에 계좌별로 얼마의 금액이 배당금으로 들어올 것인지 정리해본 것입니다.


1번 계좌의 경우에는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26달러 가량의 배당금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현재보단 투자금이 다달이 들어갈 예정이니, 저 금액보다도 배당 금액은 커질 예정이고, 배당 받은 금액은, 다시 재투자 예정이니, 저것보단 더 커질수 있겠죠?



2번 계좌의 경우에는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75달러 가량의 배당금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1년 가까지 모아야지 월배당을 꾸준히 주는 리얼리티 인컴 주식 한주를 살수 있을 예정입니다. 그래도 1년뒤에 한주를 산다는 것은 아까운 일이니, 2번 계좌의 포트폴리오나, 투자 금액을 한번 정리를 해보아야 될것 같습니다.


손쉽게 이해하기 쉽도록 그래프로 정리를 하면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1번 계좌의 경우에는 2,5,8,11월을 제외하고는 대략적으로 3달러를 꾸준히 받을것으로 보여집니다.

2번 계좌의 경우에는 1,4,7,10월에 8달러를 받고 그 외의 달에는 5달러 가량을 받을 예정이네요.


투자 목표를 세워보자면, 1번 계좌는 2,5,8,11월이 배당이 빈약하게 들어올 예정이니, 저 기간에 배당을 주는 배당 우량주를 포트폴리오에 편입시켜야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2번 계좌의 경우에는 1년의 1/3이 가장 많이 배당을 받는데, 나머지 월에서는 어떤식으로 배당금을 끌어 올려야 될지 좀더 고려를 해야 될 상황인것 같습니다. 2번 계좌에서 좋아하는 리얼리티 인컴을 계속적으로 투자하게 되면, 리얼리티 인컴의 폭락에 대비를 할수 없기때문에, 분산으로 투자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좀더 좋은 종목을 다방면으로 찾아봐야 되는 시기인것 같습니다.


2018년 국내 주식시장에서 얻어 맞고, 코인시장에서도 얻어 맞으신 여러분들, 2019년에는 수익률이 빨간 기둥으로 차기를 기원하며, 이것으로 저의 2018년 미국 배당주 투자 일지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에도 꾸준히 배당주에 투자하여 매매일지를 작성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하트를 클릭하셔서 저에게 힘이 되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