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이야기

[직구]아이폰14(프로,프로맥스) 직구 방법 및 원화 환산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14 직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의 아이폰을 구매할때 국내에서 약정을 하지 않고, 직접 미국에서부터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아이폰 12를 사용하고 있지만, 아이폰 14가 나온 이상 또 구매를 해야되는 것인지 큰 망설임이 들기 시작합니다.

처음 아이폰 6s를 미국 직구로 구매했었는데, 미국 직구를 하기에는 항상 복잡함이 느껴지는 것같습니다.

 

2015.10.03 - [애플이야기] - [내돈주고하는리뷰][애플]아이폰6S 로즈골드 16기가

 

[내돈주고하는리뷰][애플]아이폰6S 로즈골드 16기가

[아이폰 6S 로즈골드 개봉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내돈주로 하는 리뷰 2탄 아이폰 6S 가 도착하였습니다! 불의치 않게 하루 늦게 개봉하여 올리게 되었는데요 9월 12일 미국 홈페이지에서 예약 주

hshan.tistory.com

아이폰14 미국 직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사실 아이폰 제품을 미국에서 직구 하는 이유는 예전에는 국내 아이폰 출시일이 엄청나게 뒤이기도 하고, 미국 아이폰의 경우, 카메라 촬영시 무음이면서, 가격이 국내에서 직접 구매 하는것보다 싸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환율이 미쳐가는 지금...과연 그럴 만한 메리트가 있을까요?한번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4

아이폰 14 가격의 경우, 799달러부터 시작이며,

아이폰14 프로의 경우, 999달러

아이폰 14프로 맥스의 경우, 1099달러로

기존의 아이폰 13프로와 프로맥스와 달러 가격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원화 가격으로 아이폰 국내 스토어에서 구매를 할 경우, 달러 강세로 인하여, 기존 아이폰 13보다 20만원 오른 125만원이 시작 가격입니다.

 

그럼 실제로 아이폰 14를 미국에서 직구 할때 가격을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자 기준 달러가 1381원 입니다.

그러면 아이폰 14의 가격의 경우, 1381원 * 799달러 = 110만원이 되게 됩니다.

110만원은 다른것 제외하고 아이폰의 가격만 입니다

이때 배송 대행을 통해서 직구를 진행하게 되는데, 저의 경우, 보통 몰테일을 통해서 아이폰 직구를 사용하였습니다.

19년도에 구매하였던 아이폰 12버전을 기준으로 구매 대행 영수증을 참조 하여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때 당시 8달러였으며, 통상 배송대행의 경우 10달러를 넘지는 않습니다.

저는 몰테일을 이용할 경우, 미국내 세금이 붙지 않는 델라웨이를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몰테일 구매대형 영수증

이제 아이폰 14가 몰테일 델라웨어 센터에 입고가 되게 되면, 국내로 배송을 하게 되어, 관세를 내야 되게 됩니다.

그럼 관세는 통상는 면제가 되어도 부가세는 납부 해야 되게 되는 점이 잇는데,

미국 가격의 10프로를 낸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대략 한화로 11만원 가량 납부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아이폰 14를 직구로 구매했을때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14 기준

아이폰 14 가격 : 799달러

배송대행지 비용 :  10달러

국내부가세 10프로 : 80달러

총합 : 900달러(원화 환산시 124만 2천원)

즉 국내의 애플스토어에서 사는 비용과 가격 적에서는 크나큰 메리트가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기존 환율이 쌀때에는 대충 국내보다 10만원 가량 저렴하긴 하였지만, 워낙 고환율 상황에서 아이폰 14를 직구로 구매하기에는 크나큰 메리트가 없는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이폰 제품을 직접 보실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방법 일것 같습니다.

 

아이폰 14 제품 보러가기

 

아이폰 14 제품이 과연 저만큼의 돈을 주고, 살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한번 좀더 후기를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나 아이폰 14 제품을 직구 하시려는 분들에게 참고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여기서 아이폰을 미국에 직접 가셔서 사요시려는 분들은 가격이 다운이 될수도 있으니, 이건 참고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