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책리뷰]돈이된다. ETF 월급만들기(내용 좋네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소수점 계좌와 개인 연금으로 ETF 매매를 조금씩 하고 있는 중에

제가 즐겨 찾는 까페인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에서 추천하는 책을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돈이 된다! ETF 월급 만들기

책의 주된 내용은 주식보다 ETF를 투자하여, ETF를 통해서 적금보다 더 높은 효율의 수익률을 번다는 개념이다.

사실 주식으로 망한 나는 종목을 선정하는 눈도, 차트를 보는 눈도 없는 것을 지금에서야 깨달을수 있는 것 같습니다.

 

책은 크게 4가지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 저자가 ETF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ETF 풍차 돌리기 방법 소개

2. ETF의 기초 개념 설명, 성향별 포트폴리오 예시 제공

3. ETF 수익률을 높이는 ISA 계좌 활용법과 연금저축펀드와 퇴직연금계좌(IRP)로 ETF 투자하는 방법

4. ETF 실전 사례

 

이렇게 구성할수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사실 나도 연금저축펀드로 ETF를 사모으고 있지만, 사실상으로 이게 맞는건지는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주식은 개별적으로 정보를 너무 많이 모아야 되기 때문에 사실 그것을 유지하기엔 너무나 힘이 들기도 하고,

그렇다고 ETF를 하자니 수익률이 주식보다 작을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ETF의 가장큰 장점으로는, 다양한 종목을 한개의 테마 형태로 묶어서 구매를 하는 형태이므로, 어떻게 보면 주식 개별 종목보다 좀더 안전한게 맞을지도 모른다.

책 자세히 보러가기

 

저의 경우, 그동안 없던 연금저축 계좌를 통해서 수익도 거두고, 연말정산에 혜택을 받을수 잇다고 생각하고

매번 만원 용돈이 생길때마다 찔끔 찔끔 사모으는데, 과연 어떻게 될것인지..수익률도 수익률인데,

만원씩 한종목씩 사모을때마다 좀더 열심히 돈을 벌어서 연말정산에 혜택을 받아야지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과연 주식으로 실패한 내가, 다시금 욕심을 부리지 않고, 연금저축으로 인하여, 추후, 퇴직후에 빛을 바랄수 있을 것인지, 지켜봐야 될것 같습니다.

책을 구매해서 한번 쯤 투자 초보 분들께서는 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생각보다 책의 내용이 알찬것 같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쿠팡으로 돈이 들어오는건 1도 없으면서 뭔가 광고충 같이 이런 문구를 달라고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는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