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기아범의 인생 이야기

나는 도박으로 망한 신용불량자입니다.

반응형
주식 투자로 시작한 내 인생 여정에서 개인회생을 경험하고, 신용회복을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주식으로 돈을 벌어보았고, 주식으로 망했다는 여정을 거치며, 2021년 12월 내 인생에서 유난히도 추웠던 겨울날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빚투의 길을 걷게 되었고,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1년 12월 16일, 개인회생을 접수하게 되었고,

그로부터 21년 8월 3일에 개시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4번의 보정을 거치게 되었고, 개시 결정 이후, 채권자 집회 당일에는 변제 계획안이 바뀌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회생에서 개시결정 이후에 변제율이 변경되는 일은 드뭅니다. 하지만 나의 경우, 개시결정 이후에 변제율이 변경되었던 특별한 케이스였습니다.

 

바뀐 변제 계획안으로 채권자 집회를 다녀왔고, 그 이후에는 인가 결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2023년 8월 28일에 개인회생 폐지신청을 넣어 개인회생이 종결되었습니다.

 

현재는 신용회복 위원회의 가려고 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나의 개인회생 여정의 일대기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채무자들이 올바르게 채무를 상환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정상적인 신용인이라면, 이자와 원금을 함께 갚아야 합니다.

 

그러나 삶은 언제 어떤 어려움에 직면할 지 모르는 법입니다. 그때 빚에 허덕이다가 제도나 도움을 찾지 못하고 스스로를 곤경에 몰아넣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그런 상황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함께 어려움을 극복합시다.

 

우리는 채무자이지만, 사회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다시 찾아가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이것이 채무조정의 가장 큰 이유입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계신 누군가가 빚에 허덕이고 있다면, 연체는 해결책이 아닙니다. 빨리 도움을 찾아 사회로 돌아가는 길을 찾아봅시다.

 

저는 채무자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오픈카톡방의 방장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댓글이나 쪽지를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