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주식이야기-201812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럽에서 돌아온지 얼마 안되서, 시차 적응이 덜되고, 회사 생활에 치이다 보니 적응하기가 쉽지 않네요.


어제는 회사에서 야근을 하고 집에와서 나스닥과 다우가 오르는 것을 보고 바로 잠들었는데, 그덕분에 2018/12/17 구매한 미국주식에 대해서 작성을 하지 않았네요.


일단 말씀드리면, 배당받은 금액..(1달러 소근소근........)

를 두기에는 아까워서, 용돈을 투입해서 리얼리티인컴 2주를 예약구매를 걸어두었습니다. 조금 아래쪽에서 걸어두었고 있었는데, 바로 체결이 되었더라구요.


뭐 당일가보다 살짝아래라서 기분이 좋았는데,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보고 나서 멘붕.....나스닥 다우가 완전 박살이 나서 오히려 금액 손실을 보게 되었습니다.

2018/12/18일 아침에 확인했을때는 거의 -4만원까지 계좌 수익률이 내려갔었는데, 19일 아침에 확인해보니, 그래도 살짝 수익권으로 돌아왔네요. 


사실 저는 미국과 중국이 맨날 싸우고, 한반도 전쟁 고조 이런 상황이 싫어서, 미국으로 갔는데, 미국장에서도 역시나 중국과의 무역경쟁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반응하네요. 뭐 사실 저는 단타족도 아니고, 배당을 받기 위해서 투자하는거니 그렇게 일희비희 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위로해봅니다.


올해 연말에는 주식시장이 안정화 되서, 내년에는 좋은 수익률이 됐으면 좋겠네요.


이제 아래는 주식 계좌 오픈 입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