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주식이야기-201812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구매한 미국 주식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어제는 또 어디서 돈이 났는지 정확하게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제도 외화로 돈을 입금하고, 미국 주식을 예약주문 하는 저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미국주식을 거의 한달 가까이 하면서 지켜본 결과, 

1.일단 실시간으로 주식 현재가를 확인하지 못합니다.(BUT, 한달마다 일정금액을 결재하게 되면 실시간 서비스를 받을수 잇음)

하지만, 제가 전업투자자도 아니고, 낮에 한국 주식시장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만해도 머리아픈데, 밤중에 실시간으로 확인을 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2. 한국과는 또다른 무언가 알수 없는 영향을 받는것 같다는 것입니다. 일단 주식을 하면서 예전에는 우리나라 주식시장같은 경우에는 한밤중에 미국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뒤에 우리나라가 반영을 하였는데, 지금은 뭐 약간 다른것?같은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3. 그래도 한국 주식시장보다는 맘놓고 있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나라는 요즘은 문재인 정부에서 평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기 때문에, 전쟁에 대한 위험이 덜한 편이지만, 계속해서, 전쟁난다, 중국과 미국이 싸운다, 영국의 브렉시트, 거의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악재는 우리나라에서 반영이 되는 듯한 느낌이었지만, 미국에서는 어느정도 한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불안한 것은, 미국시장도 10년동안 꾸준히 우상향을 하였기 때문에, 이점이 조금 불안하기는 합니다.


일단, 그런 것들은 둘째치고, 오늘 구매한 주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알아볼 필요는 없고, 리얼리티인컴을 한주 구매하였습니다.리얼리티 인컴이 싸다고 하더라도, 7만5천원 정도 되는 돈인데, 대체 어디서 나서 구매를 하고 잇는지 알수가 없네요..



1. 1번 계좌.


2. 2번 계좌



우와.....어제 글을 썻던(미국주식이야기-20181219 참고) 때와 또다른 모습을 보여주세요. AT&T와 뱅크오브아메리카를 제외하고는 거의 2~3 %는 기본적으로 떨어진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건 꾸준히 배당을 주는 주식들이므로, 한국에서 처럼 좀 덜 무섭네요. 그리고 미국이 설마 망하진 않을 테니깐요.


이제 2018년도 10일정도 남았는데, 이때 까지 경기가 좋아지면 좋겠다고 기도해봅니다.


이글이 나름 재밌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